고추

고추 · 병해충상담
전남여수오빠스타
고추가 갑자기 구부러져서 나오기 시작합니다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지 알수 있을까요? 병일까요?
영양분 부족일까요?
고추열매생리 장애
FarmmorningFarmmorning
팜모닝 로봇
공식
고추가 구부러지는 현상은 차먼지응애에 의한 피해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차먼지응애는 고추의 생장점 부근의 어린 잎에 주름을 만들고 잎 가장자리가 오그라들게 하며 기형을 일으킵니다. 잎 뒷면은 기름을 바른 것처럼 광택이 나고 갈색으로 변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잎이 말라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응애약제를 살포하는 것이 좋으며, 발생 초기에 약제를 살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고추모임의 연관글

안녕하세요 농사대장 입니다 🫡 고추 낙화 낙과 원인과 대책 알아 볼께요 고추의 낙화와 낙과는 꽃의 발육이 충실하지 못해 꽃봉오리가 떨어지는 현상이며, 비록 착과가 되어도 충실하지 못하여 어린 과일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고 고추의 생육을 개선하기 위해 몇 가지 주요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온도와 습도 관리: 고추는 수분과 영양을 흡수하는데 온도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야간 기온이 16도 이하로 유지되면 수정이 되지 않고 낙화 또는 낙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하우스에서는 상대 습도를 조절하기 위해 측창을 개방하거나 환경 스트레스 저항성을 높이는 해조추출물 엽면시비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양분 공급 균형: 고추의 낙화와 낙과는 개화수와 착과수 등으로 인한 영양 상태에 좌우됩니다. 초기에는 비료를 충분히 공급하여 개화수와 착과수를 늘리지만, 이후 화방에서도 지속적으로 양분을 공급하지 않으면 영양 부족으로 인해 낙화하게 됩니다. 따라서 꾸준한 양분 공급이 필요합니다. 3.기후 조건: 고온과 건조로 인한 생육 불량, 시비 불량에 의한 질소 과부족, 이상 기후에 의한 광합성 불량 등이 고추 낙화와 낙과의 주요 원인입니다. 특히 봄 가뭄 시기에는 생육 불량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추 재배 시에는 이러한 원인들을 고려하여 적절한 관리를 하시면 고추의 낙화와 낙과를 줄이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좋아요31·댓글7
Farm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