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 · 자유게시판
전남구례정주건
3년차 초보농군·
모내기한 논에 피가많이 있어서
고민입니다,
주위분들 말씀을,들어보면
논에물을 빼고 피사리농약을 하라고하는데 모내기할때
마세트 농약을 하였고 모내기
후 9일만에 투척왕을 살포하
였는데 피가 그냥있는것같아요
어땋게 하면 좋을까요.
충남논산김민수(귀농)
귀농 8년차.딸기.벼.·
모내기 제초제 약은 피 덜나게 할뿐이지,피는 나와요,들어가서 뽑을수 밖에 없어요.
봉지가지고가서 피 씨앗있는건 가위로 잘라 봉지에 넣으세요.그냥 뽑으면 씨앗이 떨어져 내년에 피 많이나요.피를 뽑고 손으로 뭉쳐서 논에대고 발바닥 뒷금치로 눌러버리세요.
그리고 벼가 마르면 들어가서 다시 피 뽑으러 들어가는수 밖에 없어요

모임의 연관글

안녕하세요,농사대장입니다🫡 논에서 발생하는 잡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잡초는 작물의 생육을 방해하고 병해충을 옮기는 등 농업에 큰 지장을 주지만, 그들이 자연에서 차지하는 역할과 가치도 분명히 있습니다. 이번에는 논에서 주로 발생하는 잡초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화본과 잡초 화본과 잡초 중에서는 피가 가장 흔하게 발생합니다. 피는 종자 번식을 하며, 생육 초기에는 벼와 아주 비슷하여 구별이 어렵습니다. 후기에 방제하기 어렵지만, 적기에 제초제를 살포하면 쉽게 방제되기도 합니다. 2. 일년생 광엽잡초 일년생 광엽잡초로는 물달개비, 물옥잠, 가막사리, 미국가막사리, 자귀풀, 사마귀풀, 여뀌 등이 있습니다. 이들 광엽잡초의 대부분은 토양처리제를 잡초발아전에 처리함으로써 방제할 수 있습니다.​ 3. 사초과 잡초 사초과에 해당하는 잡초는 알방동사니 등 방동사니류와 올챙이고랭이, 올방개, 매자기 등이 있습니다. 잡초 방제는 농작물의 생육을 보호하고 수확량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능한 한 환경을 고려한 방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논에서 발생하는 잡초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주제로 또 만나요! ​
좋아요29·댓글8
Farm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