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

고추 · 병해충상담
전남무안박은수
올 해는 고추농사 병해충없이 잘 수확해보고싶내요ᆢ현제 까지는 잘 크고있는듯한데 앞으로 어찌됄련지 ᆢ작년에는 망쳤습니다ᆢ저는 주말 농부랍니다ᆢ 모든것이 미숙하죠ᆢ 도와주세요ᆢㅠㅠᆢ
공유하기
충남논산김민수(귀농)
귀농 8년차.딸기.벼.·
고추는 약을 달고 살아야 되는데,주말농부.어찌 하나요.ㅠㅠ 우선 농장장소에 비가오는지 날씨 체크를 꼭 확인을 해주시고 비가 오고 비가 안오면 탄저는 필수이고요.
탄저약칠때 예방으로 총채.진딧물.칼슘.응애.나방.전착제.약을 석어서 잎 앞뒤 흠벅 저셔주세요.약을 2~3개 정도만 쳐야되는데 주말농부다보니 다 쳐주는게 나을것 같네요.
아니면 토.일 약을 나눠서 치세요
농약을 2가지 종류로 사놓고 번갈아 가면서 쳐주세요.잎이 주글주글하면 총채 또는 진딧물이니 알아두시고요.진딧물.응애는 잎사귀 뒤에 붙어있고 총채 확인방법은 흰종이에 꽃을 따서 털면 벌레가 나와요.총채벌레 때문에 기형과가 나옵니다.
전남무안박은수
아ᆢ 정말 감사함니다ᆢ 무슨말인지 설명을 잘 해주셔서 감사함니다ᆢ^^
강정숙
팜모닝에 올라오는 글들 잘 보시면 도움 됩니다 화이팅!
전남무안박은수
넵ᆢ감사함니다 ᆢ 늘 도움 되어주셨음 함니다ᆢ ^^,
충남논산김민수(귀농)
귀농 8년차.딸기.벼.·
약 구입할때는 품목기호가 서로 틀려야 됩니다.똑같은 성분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두번째 치는약은 효과가 없습니다.한가지약만 계속쓰면 면역력이 생겨서 잘 안들어요.

고추모임의 연관글

장마 전에 서리태 넣으랴, 콩이 올라오기 시작하니, 비둘기, 까치들이 갓 둥지에서 이소한 새끼들까지 몰고나와 콩밭을 난장판으로 만들어 놓은 곳에 보식하랴, 적심하랴, 논 관리 하랴, 참깨밭 지주대 박고 1차 유인줄 띄우랴, 제초 작업하랴, 등등...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니 고추밭의 고추는 뒷전으로 밀려 오늘 비가 잠시 쉬어가는 사이에 맘먹고 고추밭 전수검사를 실시 하였습니다. 고추는 2,400주 정도, 품종은 칠○○, AI ○○, 올○○, 관주로 칼슘, 물도 액비 관리도 소홀히 하지 않았는데 올○○ 품종은 제 밭에 맞지 않은지 작년에도 석회결핍이 많이 왔는데 역시나 입니다, 오늘 수거한 전리품들이 대부분 올○○ 에서, 고추품종 식재 전에 석회결핍에 강한 품종 선택이 필수인 것 같습니다, 특히 올해같이 가뭄이 극심한 해엔 석회결핍은 피해갈수 없겠지요. 주변에 고추농가 분들이나, 팜모닝 식구들이 담배나방, 석회결핍 때문에 애로를 많이 겪고 계신 것을 업로드한 글을 접하며, 편치않은 마음입니다. 이건 제 경우 입니다. 고추포장의 한그루에 현재 50~60개 정도 달려있다면. 2,400주면 대략 10.000 개 이상이 달려 있겠지요. 오늘 수거한 전리품이 약 300개 정도...면, 껌값 아니겠습니까~ㅎ 혹여, 잘 자라던 고추가 뿌리에 이상이 생겨 시드는 애들은 포기하시는 게 좋을듯 합니다. 물소독약, 또는 역병 수화제를 뿌리근처에 관주처리 해주면 회생시킬수도 있고, 잠깐 반짝하다 결국은 돌아가시게 되니, 이맘때면 돌아가시더라도 나무에 자식들은 남기고 가시니 제 몸값은 하고 가시는 것 아니겠나요. 농부의 마음이야 열이면 열, 백이면 백, 작기 끝까지 같이 가고 싶겠지만 땅 밑 사정을 우째 알 수 있겠습니까. 농사를 짓다보면 이런 일 저런 일 겪으며 내공도 쌓이고 마음도 단단해지는 거 아닌가요? 바로 앞에 다가온 장마, 농부님들 모두 슬기롭게 이겨내시고 강건하시길 바라며 두서없이 주절거려 봤습니다.
좋아요39·댓글52
Farm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