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그린톡톡 101을 만나 감귤과 비트, 브로콜리를 재배했던 인연으로 올해는 그린톡톡 101 농법을 사용하여 단호박을 재배하고 계신 대표님 인터뷰 사진입니다.
지난 해 관행농법으로 3~4평당 10kg을 수확했는데 금년 101그린톡톡 농법으로는 1평당 5kg 이상 생산될 것으로 예상되어 관행농법에 비해 그린톡톡 101 농법의 생산량이 1.5~2배로 증가할 것이라 하셨습니다. 개화 당시 날이 쌀쌀하여 벌에 의한 자연 수정을 기대하기 어려워 새벽 5시부터 오전 9시까지 직접 인공수정을 시키며 노력하신 결과 1등 단호박을 생산하게 되었답니다..ㅎ
101그린톡톡 농법을 사용한 단호박의 초세는 주간이 굵게 밭고랑에 빈틈이 없이 뻗어 있고, 잎이 크고 두꺼우며, 잎 뒷면에는 본연의 까슬까슬한 잔가시가 나있고, 잎의 대가 관행농법 잎대에 비해 2~2.5배 정도 굵고, 꽃송이가 크고 진한 노랑색을 띠고 있으며 한 포기에 보통 5~7개가 열렸고, 진녹색을 띠며 반짝 반짝 윤이 나고 1차 수확을 마친 상황입니다.
그에 비해 관행농법을 사용한 단호박의 초세는 주간이 발달하지 못해 굵고 길게 자라지 못했고 잎이 작고 얇으며, 잎 뒷면의 까슬까슬한 가시가 없이 부드러운 편이고, 잎대가 1/2~2.5로 가늘고, 꽃송이가 작고 옅은 노랑색을 띠고 있으며 한 포기에 3~4개가 열렸고 아직 수확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집에 돌아와 대표님이 선물해 주신 단호박 하나를 반으로 잘라 한쪽은 찌고 한쪽은 생으로 시식을 해 보았는데 진한 단호박 향이 입안에서 춤을 추며 하루의 피로를 가시게 해 주세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