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

고추 · 병해충상담
경기용인acleds
풋고추를 실험용 소형하우스에서 수경재배하려고 합니다. 재배조건과 양액제조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공유
전남나주김회장
고추 수경재배 가능 해요 처방있음
강원평창갈정지
고추는 나무입니다.
나무를 수경재배한다는 것은 대단한 실력이 아니면 힘들다고 생각됩니다.
멋도 모르고 고추를 반 수경재배해봤는데 뿌리가 물에 닿는 순간부터 뿌리가 잘 자라지 않더군요. 따라서 고추의 수경재배라는 것은 통기성이 좋은 배지에 양액을 적셔주는 형태를 벗어날 수 없으며 뿌리를 양액 속에서 자라게 하는 수경재배와는 차이가 크다고 해야겠지요.
고추가 침수되어 하루가 지나면 질식사하여 죽는다고 하잖아요.
경기오산금주
전용 배양액을 선택할 때에는 재배 품종이나 재배 지역의 기후 특성, 사용하는 배지의 종류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펄라이트 배지를 사용하여 국내 품종을 재배하실 때에는 한국원예연구소 전용 배양액을 사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고추 양액재배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dream0403&logNo=220916763541&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m%2F

고추모임의 연관글

안녕하세요 농사대장 입니다 🫡 오늘은 고추재배의 암 탄저병 알아볼께요 병징 열매와 잎에 발생한다. 열매에는 처음에 물 번진 모양의 작은 점무늬가 생기며, 나중에 갈색으로 변해서 움뚝 들어가고 확대되면서 겹가락지 무늬를 만든다. 가운데 부분은 째빛으로 변해서 표면에 작고 검은 입자가 겹둥근 무늬로 발생한다. 습기가 많은 조건에서는 연어살색의 점액이 생긴다. 앞에는 처음에 누런색의 작은 점무늬가 생긴다. 차출 갈색의 불규칙한 모양으로 화대하고 나중에 가운데 부분이 약간 퇴색해서 햇빛을 보인다. 병원균 Colletotrichum gloeosporioides (Penzig) Penzig et Saccardo 사상균의 일종으로 불완전균류 속하며, 분생포자퇴 위에 분생포자와 강모가 생긴다. 분생포자는 무색 단세포의 긴타원꼴로 크기 9,0~24.0 x 3.0~6.04m이다. 분생포자경은 무색 단세포의 원기둥꼴로 분생포자 형성양식은 피알리드형이다. 강모 갈색으로 1~4개의 격막이 있고 밑 부분은 약간 부푼다. 맨 끝 부분으로 향해서 차촌 가늘어 지며 길이는 균일하 않고 때로는 200m 이상에 달하며 폭은 4~-84m이다. 본 균의 완전세대는 Glome rella cingulata이다. 전염 병원균은 균사나 분생포자의 형태로 병든 조직에서 월동하고 전염원이 되지만, 종자전염도 한다. 2차전염은 발생하지 않는다. 분생포자가 빗방을 미립자와 함께 튀어 올라 일어나기 때문에 노지재배에서 발생하기 쉽다. 시설재배에서는 거의 발생안한다 방제 저항성 품종을 선택하고 종자를 소독하거나 온탕처리(52C, 30분간)한 후 파종한다. 지표면과 가까운 과실은 조기에 수확하거나 제거하여 병 발생을 줄인다. 탄저병이 걸린 과실은 초기에 제거하여 병이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고 적용약제를 뿌린다. 연작을 피하고 비가림 재배를 통해 병 발생을 줄인다.
좋아요24·댓글7
Farm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