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

마늘 · 비료•농약
대전대덕한농농약종묘사
석사/나무의사
이학석사/나무의사·
요소비료20KG 질소비료 판매합니다.
👉질소성분이 46%함유된 고품질 질소비료입니다.
👉시비 후 작물에 흡수가 잘되고 효과가 빠르며 작물의 수량증대와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밑거름과 웃거름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작물에 효과적입니다.
👉20KG 한포가격: 27,000원 (택배비포함)
👉택배비가 포함된 가격입니다.(※제주,도서산간 지역은 추가요금 붙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부탁드립니다.
☎️010-6456-4142
항상 저희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소20kg 구매링크👇
https://naver.me/xXD6aiyI
FarmmorningFarmmorning
충북청주회인농부
감사합니다
대전대덕한농농약종묘사
석사/나무의사
이학석사/나무의사·
올해 마늘 농사 잘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충북청주회인농부
마늘밭 첫시비는 요소비료를 살포하나요
대전대덕한농농약종묘사
석사/나무의사
이학석사/나무의사·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NK비료 혹은 요소비료 등 작물의 생육상태,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마늘모임의 연관글

9월, 구근류 재배 시즌 시작! 🌾 안녕하세요, 팜이웃 여러분! 이제 고구마, 양파, 마늘 등 구근류 작물의 재배 및 수확 시기가 도래했습니다. 성공적인 구근류 재배를 위해 유용한 팁과 추천 제품을 소개합니다! 🥕구근류 재배 팁🥕 - 토양 준비: 비료를 깊게 풀어주고 양분을 충분히 공급해 건강한 구근을 위한 최상의 토양을 만드세요. - 적절한 심기: 구근의 종류와 크기에 맞춰 적절한 깊이와 간격으로 심어 주세요. 간격이 너무 좁거나 멀면 양분 부족 및 수확량 감소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철저한 관리: 정기적인 물주기와 병해충 관리로 건강한 작물을 키우세요. 고자리파리, 균핵병 등에 주의하세요. 📣 팜자재 대량특가 MD 추천 TOP 3 제품! 📣 - 마늘감자고구마 입제: 아인삼염, 황, 미량요소, 제오라이트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한 구근 전용 토양개량제. (이미 많은 농가에서 사용 중!) - 황엠지칼 입제: 황, 마그네슘, 칼슘의 복합제제로, 많은 농가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 빅빅구근 액제: 구근의 양분 흡수를 촉진시켜 구근을 더 크고 무겁게 성장시킵니다. 🚀 지금 바로 추천 제품으로 구근류 재배를 성공적으로 해결하세요! 🚀 📞 자세한 상담과 주문은 팜자재 대량구매로 문의해주세요. 📲 이웃으로 등록하면: 최신 정보와 유용한 팁을 손쉽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혜택과 정보를 원하신다면 지금 이웃 등록을 잊지 마세요! 🚀 “팜자재 대량특가”에게 시기별 농자재 정보 받기! → 이웃 추가 : https://farm.fmorning.com/mtbgdo
좋아요5·댓글0
Farmmorning
안녕하세요 좋은아침 입니다 🫡3월도 며칠 안남았네요 오늘주제는 벌마늘, 뻥마늘, 스펀지마늘 원인과 대책 얘기해볼까합니다 언제나 하트는 큰힘이 됩니다 ❤️ 벌마늘 벌마늘은 질소질 비료를 많이 사용하거나, 웃거름을 늦게까지 주는 경우, 파종 적기보다 일찍 파종할 때, 관수를 지나치게 자주할 때, 주아를 일찍 제거할 때 많이 생긴다. 벌마늘 발생 예방을 위해 농가는 씨 마늘을 선별할 때 7g 이상의 큰 인편을 파종하지 않아야 하며, 가급적 사질토양에는 재배를 하지 말아야한다. 또한 적기에 파종을 해야하며, 질소질 비료를 지나치게 시비하거나 인편분화기 이후 추비를 주지 말아야 한다. 뻥마늘 뻥마늘은 겨울철 이상 고온이 발생한 경우, 검증되지 않은 외국 수입종구 사용, 종구를 높은 온도에 보관 했을 경우, 질소비료를 과다 살포한 경우 등이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마늘은 구가 형성되지 않아 일부 보통 마늘 인편 2개 크기의 구가 생기는 것도 있으나 질감이 양파와 비슷하고 약간 쓴맛이 나기 때문에 상품성이 전혀 없으므로 발견 즉시 뽑아 없애야 한다. 스펀지마늘 스펀지마늘은 상위 5~6엽이 아주 밀생해 있고, 주아 (종대)의 생성과 출현이 안 될 뿐만 아니라 주대가 막혀 있으며, 인편부화와 결구가 되지 않는다. 이는 겨울 이상난동과 종구 자체의 생리적인 요인 등이 복합적으로 상호작용하여 발생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나 정확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고 있다. 이러한 마늘은 구가 형성되지 않아 일부 보통 마늘 인편 2개 크기의 구가 생기는 것도 있으나 질감이 양파와 비슷하고 약간 쓴맛이 나기 때문에 상품성이 전혀 없으므로 발견 즉시 뽑아 없애야 한다. 이상 벌마늘, 뻥마늘, 스펀지마늘의 주요 원인과 대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좋아요41·댓글44
Farmmorning
📢 마늘이 안정적으로 뿌리를 내렸다면? 월동 후엔 양분을 쭉쭉 흡수할 시기랍니다! 올바르게 거름 주는 방법을 미리 알아보고, 내년 할 일들을 체크해 보세요! <🧄 마늘 생육과 양분 흡수> 파종 후 뿌리를 내리면서부터 마늘이 양분을 흡수하는 시기가 시작돼요. 처음에는 주로 씨마늘 저장양분에 의존하지만 월동 후 봄이 되면 생육이 진전됨에 따라 흡수량도 상대적으로 늘어나요. 이후 추대기까지 활발한 양분 흡수 후에 구가 비대하기 시작하면 잎 생육은 중지되고 양분 흡수도 멈추게 되죠. 앞서 흡수한 양분은 마늘구 비대에 절대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볼 수 있는데요. 따라서 적기 파종만큼 중요한 것은 충분한 추비량과 올바른 추비시기를 맞추는 것이에요. ✅ 비료 흡수량은 질소 > 칼리 > 석회 > 인산 > 고토 순서로 흡수해요. ✅ 난지형 추비는 3월 중하순경 비 오기 직전 비닐 위에 요소 4~5kg/10a를 사용해요. 한지형 마늘은 요소와 칼리를 전량의 1/3을 시비, 인산질 비료는 전량 밑거름으로 주세요. 웃거름은 비닐을 걷고 줄 땐 해빙기와 4월 중순, 비닐 위에 줄 땐 3월 상순~4월 중순까지 10일 간격으로 2~3회 나누어 비 오기 직전 주면 돼요. 🙆🏻 마늘은 황 성분을 좋아해요! 염화칼리 대신 황산칼리를 주면 품질이 향상된답니다! 🙅🏻 4월 하순 이후에 비료를 주면 2차 생장 발생이 많아지니 그 전에 모든 시비를 마치세요! <🧄 비료의 역할> ✅ 질소 질소는 식물이 생장하기 위한 주체로 수량에 큰 영향을 주며, 특히 잎 생장에 꼭 필요한 존재예요. 다만 너무 과다하게 주면 수량이 오히려 줄고, 저장력도 약해지며, 2차 생장(벌마늘) 발생 원인이 돼요. 마늘이 흡수하는 질소 형태는 질산과 암모니아고, 암모니아태 질소보다 질산태 질소가 더 좋아요. ✅ 인산 인산은 세포 생장과 번식에 없어서는 안 되는 원소예요. 질소가 식물 생장을 촉진하고 성숙을 지연시키는 데 비해 인산은 성숙을 촉진하며, 근채류의 근부 비대를 촉진해요. 다만 산성이 강한 토양(pH5.0 이하)에서는 인산이 흡수가 안 되기 때문에, 토양 산도를 중화시킨 후에 시비하세요! 인산은 토양 속에서는 거의 이동하지 않으므로 전량 밑거름으로 주는 것이 좋아요. ✅ 칼리 칼리는 식물 생장점, 형성층과 측근발생조직, 생식기관 형성되는 부분에 주로 함유되어 있어 각종 대사 작용에 관여해요. 결핍될 경우 잎 둘레에 갈색 반점이 생기고 아래 잎부터 암녹색에서 적갈색 반점이 생겨요. 칼리는 저장 중 부패를 막아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너무 많이 주면 마그네슘과 석회 흡수를 감소시켜 초기 자람이 나빠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석회 칼슘은 내병성을 증대시키고, 부족하면 생장점과 잎끝이 마르거나 과실 끝부분이 썩어들어가요. 중성 토양에서는 석회 사용이 불필요하나, 산성이 강한 토양에서는 중화용으로 석회가 꼭 필요해요. 토양 산도를 검사하고 산성이면 꼭 석회를 사용하세요. ✅ 황 황은 다량원소의 하나로 작물에 꼭 필요해요. 마늘 고유 향미를 내는 알리신의 구성성분일 뿐만 아니라, 구를 커지게 만들고, 맛을 올려주는 역할을 해요. 다만 황은 우리나라 흙 산성화 작업으로 인해 상당량이 유실되어, 파종 일주일 전에 밑거름으로 뿌리는 것이 좋아요. 10a(300평)당 5~20kg 정도 시용하면 좋지만, 뿌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황이 함유된 황산칼리를 뿌리면 작업이 편리해요. 황산칼리는 10a에 40kg 정도 시비하세요. ✅ 미량요소 매우 적은 양이지만 마늘 생육이 꼭 필요한 원소예요. 구리, 아연, 붕소, 몰리브덴, 철 등이 있어요. 출처: 농촌진흥청 농업기술길잡이
좋아요15·댓글0
Farm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