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

고추 · 품종•종자
경북상주임성준

-고추종자선택-
선택기준-먼저 얼마나 재배할지와 어디에 재배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므로 명확한 목표 설정이 중요하다.
전업농-3000주 이상이면 개별 소비자 판매로 소화가 어렵다. 공판장이나 개별 상인들에게 판매 해야하는 경우, 대량 납품처에서 원하는 품종이 필요하다. 맛 보다는 건과품질과 과의 모양이 좋은것을 선택하고 중량이 무겁고 과가 큰것이 노동력 측면 에서 경쟁력이 있다.
중부산간지,고냉지-올복합,빠른탑스타,AI칼탄,복합104,초특급
중부,남부-티탄스트롱,GT7,트리플엑스
부업농-3000주 이하 1000주 재배가 주로 해당 되며 직거래가 많고 공판장 이나 상인 출하도 있다. 이경우는 두가지 이상의 품종을 선택해서 맛이 좋은 품종으로 소비자 기호에도 맞추고 건과품질도 좋아 시장 출하에도 대비해야 한다.
돌격탄,칼라탄,칼타이탄,빠른탑스타, 초특급, AI칼탄,복합104
텃밭농-1000주 이하의 농사 규모는 거의 가족과 주변 지인이 소비처 이므로 무조건 맛이 좋아야하고 매운맛,안매운맛 두가지가 필요하며 특히 전문지식이 부족하여 병해에 매우 강한 품종을 제 일순위로 선택해야 한다.
돌격탄,칼라탄,빠르고좋은거, 칼타이탄,칼탄패스,초특급,
하우스-칼라병에 강하고 칼슘 결핍에 둔감하며 고온 다습 환경에서 수정이 잘되는 품종이 유리하다.
가람친환경육묘장 추천품종-
하우스-AI칼탄,복합104,빠른탑스타,칼탄패스,GT세븐,티탄스트롱,칼타이탄,올복합,빠르고좋은거
노지,터널-돌격탄,탄저박사,철갑탄, 칼라탄,칼탄박사 위의 하우스 품종 전체
맺음말-어떤 품종이 꼭 이라는것은 맞지 않으며 가능한 이라는 부분에서 선택해야 한다. 수백가지 품종 중에서 어떤것이 더 좋을지는 재배 경험과 재배자의 관리능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여기서는 예시에 불과함을 미리 알립니디.
-가람친환경유기재배고추모종 문의-
대표 임성준 010-4025-1113
경북 상주시 화북면 입석리 788-3

경남창녕강종근
오이맛고추도 좋은품종 추천부탁드려요
하우스입니다
경북상주임성준
미인풋고추 추천합니다.
알 수 없음
고추 선택 정보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경북문경이식현
해충에는 에니충이나아요
해충발생이 적어요
경기연천송승철
감사합니다
전북정읍김덕순
고추품종 정보 감사합니다
경북고령가야산자락한수덕
조은 정보 감사합니다

고추모임의 연관글

고추 품종의 선택에대하여. 봄비도 촉촉히내리는 오후 시간이나서 조금 늦었지만 고추품종 선택하실때 도움되실만한 글 주절주절 써봅니다. 고추를 포함한 농사는 각지역마다 경작방법이 다르고 농민 개인마다 도 편차가 크기에 제가 시험재배 해본 경험으로 글을 쓰니 참고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의 고추품종은 정말 많습니다. 육묘장을 운영하는 저로서는 수많은 품종들을 만져보는데요. 최근들어 품종이 무척 다양해졌습니다. 흔히 말하는 메이져급 대형업체부터 작은 군소업체까지 다양한 품종들을 출시 하고 있습니다. 품종을잘 선택해야 1년 농사를 성공할수 있으니 말입니다. 종자의 선택에서 제일 중요한것은 경작지의 작기와 기후환경입니다. 고추는 생장속도에 따라 극조생, 조생, 중조생, 중생, 만생종으로 구분합니다. 봄기온이 따듯한 아랫녁과 제가 있는 강원도는 노지기준 빠르게는 1달에서 보름정도 정식시기가 차이나는데, 작기에 따라서 선택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조기수확을 노리신다면 조생계열을, 후기착과를 노리신다면 중,만생 계열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 조생계열은 초기후확량은 많지만 관리에 따라 후기수확량이 눈에띄에 줄어들수 있습니다. 무조건 빠르다고 남들보다 한물더 딸수있는것도 아닙니다. 중만생종들은 초기 수확이 일주일정도 늦을수있지만 후기까지 안정적입니다. 작기가 짧은 강원도나 산간지방에서는 가을철 서리나 저온이 빨리오기때문에 관리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어떤 계열의 품종이던 일장일단이 있으므로 선택에 조금더 계획적이고 신중해야합니다. 어떤 품종이좋다. 추천드리기보다는 지역 기후에 맞는 품종을 잘선택하셔서 좋은결실 맺으시길 바랍니다.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글 올려드리겠습니다.
좋아요8·댓글9
Farmmorning
안녕하세요, 농사대장 입니다🫡 오늘은 고추밭에서 2차추비(웃거름)를 주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고추 밭 2차추비란? 2차추비는 고추 재배 과정에서 중요한 단계 중 하나입니다. 1차추비는 고추 모종을 심은 후 약 20~30일 후에 이루어지며, 그 후 20~30일 간격으로 2차추비를 합니다. 2차추비는 고추의 성장과 열매를 맺는 데 필요한 양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고추 밭 2차추비 주는 방법 2차추비를 주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료 선택: 2차추비에 사용되는 비료는 주로 멀티칼 비료입니다. 이 비료는 고추의 성장에 필요한 질소, 가리, 칼슘, 미량원소 등의 요소를 골고루 제공합니다. 비료 주는 위치: 비료는 고추 나무로부터 약 15cm 이상 떨어진 곳에 주어야 합니다. 이는 비료가 고추의 뿌리에 직접 닿아 작물을 손상시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 비료 주는 양: 비료는 한 스푼에서 두스푼사이 정도를 주면 충분합니다. 이렇게 2차추비를 주면 고추의 성장을 촉진하고 열매를 맺는 데 필요한 양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결론 2차추비는 고추 재배 과정에서 중요한 단계 중 하나입니다.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양의 비료를 주는 것이 고추의 건강한 성장과 풍부한 수확을 위해 중요합니다. 이제 여러분도 2차추비를 주는 방법을 알게 되셨으니, 이를 잘 활용하여 성공적인 고추 재배를 이루시길 바랍니다.
좋아요37·댓글27
Farm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