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복숭아 · 병해충상담
충북영동최진숙
복숭아 수확이 끝나고 내년 농사를위해
마무리 방제를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공유
경남함안광주당근
복숭아를 수확하시고 낙엽지는 시기까지 복숭아굴나방, 세균성구멍병 등의 병해충 방제를 철저히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두병은 월동할 수 있으므로 방제를 철저히해서 월동되는 충이나 병원균을 방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균성구멍병은 병의 원인이 되는 균이 가지 껍질 부분에서 월동하며, 월동한 균들은 기온이 상승하면서 활동합니다. 따라서 미리 병든 가지를 제거하거나, 월동직후에 석회유황합제를 살포하여 월동된 균을 줄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복숭아 굴나방은 다큰 성충이 월동하기 때문에, 성충이 월동에 들어가기 전에 끈끈이 트랩 등을 이용하여 잡아서 방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년 봄에 유충이 잎으로 들어가기 시작하면 방제효과가 떨어지므로 4-5월에 잘 살펴보시다가 발생한다면 발생 초기에 약제를 살포하시는것이 도움이 되실겁니다.
충북영동최진숙
↳ 감사합니다 알려주신대로
실천하겠습니다 ~ ^^

복숭아모임의 연관글

저는 지금 정상적으로 수확이 되는 평수는 900평에서 600평입니다. 취미로 했던 블루베리를 빼 버리면 800평이 됩니다. 유목은 이미 심어져서 내년에 조금 수확이 됩니다. 근처 농지 천 평 중에 육백평 삼년차 접어 듭니다. 삼년생 몇키로나 나올 지는 모르나 다 구매회원들께 샘플로 나갑니다. 사진은 대극천 복숭아입니다. 제일 중요한 유월 초에 아파서 모든 농작업 마무리를 못 하고 3주만에 낫긴 했지만 결과물은 처참했습니다. 저는 유명가수 콘서트 티켓처럼 제 농산물도 올 해는 미리 예약티켓을 구입한 회원들에게만 팔았습니다. 제 처한 상황에, 내일이면 티켓을 구매한 회원에게는 다 드릴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합니다. 도박이었지만 이틀 햇님이 나와서 당도도 기대 수준으로 나와서 너무 좋습니다. 직거래는 특히나 지역 거주지에서 하면 엄청 힘이 듭니다. 그러나 한 번 신뢰가 생기면 내가 농사를 짓는 한, 고객은 해 마다 저를 찾게 됩니다. 아직은 소규모고 제대로 기술도 없고 생산량도 적어서 제 인건비 생각하면 적자입니다. 그러나 내년, 늦어도 내 후년에는 인건비 빼고도 흑자 전환 예상합니다. 이렇게 글을 쓰는 건, 귀농 청년들이 산수만 하고 들어와서 대부분 실패하고 나가는 게 안타까워서 농업이 그렇게 산수로 되는 것도 아니고 진정성 있게 다가갈 분야라는 얘기를 하고 싶어서 입니다. 농업정책이 기존 농민도 힘들어 죽을 지경인데 촛점이 청년을 대상으로 환상을 심고 대출이나 해 줘서 뭘 하겠다는 건지. 소농이 행복해서 주접을 떤 것이니 대농들께서는 귀엽게 봐 주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겁나게 더웠습니다. 모두 고생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좋아요9·댓글5
Farm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