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만 농민이 선택한 1등 농사앱

자유주제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강원삼척김용대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로집앞 조금 감자 심을 준비 마련 하였음니다.
우선 토량 살충제를 아낌업시 살포후 완숙 퇴비. 역시 아낌업시
뿌렸음니다. 다음 첨부사진처럼 다음 삽이 폭이 좁은 삽으로 수작업하여 흑을 뒤집기를 하였어요. 고을을 크게 수작업으로 만들고 또 다시 완숙 퇴비를 p 커다란 오삽으로 고을을 따라 가며 고루 부어 준다음 흑을 살작 완숙 퇴비를 덮었음니다. 오늘은 이렇게 작업 하고. 저희 소견은 이제 5일 정도 후숙 시킨다음 감자 심어볼 예정 임니다.
참고로 고을을 크게 만들때 부터폭도 조금더 넓게. 또 높이도 조금더 높게 하여야죠. 높이같은경우 완숙 퇴비를 1차. 다음 감자씨앗 묻기 2차. 그렇기때문에 고을이 높아야 되겠음니다.)
김용대님의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작성글 사진김용대님의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작성글 사진
경남고성감자9203
답변왕
선생님 ~
풍년 농사 기원합니다
화이팅 하세요 ^^
충북제천윤재하
답변왕
저는 깻잎 농사꾼 8년·
신경을 많이 쓰셨기에 많이 열릴 겁니다

자유주제모임의 연관글

나누어 먹기 저번 추위와 강풍으로 하우스 비닐사이로 바람이 들어와 찢어졌네요.하루사이 잘 모셔둔 늙은호박이 다 얼어 버렸네요. 친구들 같이근무했던샘들 오라해서 나눠도주고 가져다 주고 푹 끓여서 당뇨에도 좋다니 아버님드리라고 12개정도 가져다주고 3번 끓여서 모임 친구들 주고 다른팀도 주려고 톡올리니 이참에 번개팅하며 저녁 모임도 했네요.같이 근무하던샘도 사촌동생과 이모도 드리구요.집에서도 썰어서 말려 찰밥거리 준비했네요.집에 놓은 3개정도만 긴거 파란호박 둥근호박은 잘 살아있네요. 올핸 호박을 적게 심어야겠네요.길가심은 박이 하우스 뒷쪽으로 넘어와서 많은 호박이 열렸는데 조금 욕심 버리고 허리 무리 안가게 조심하려해요. 어젠 하우스안이 너무 따뜻하네요.마늘과 양파가 제법 올라와 있네요.마늘심은곳에 풀을 뽑다가 왔네요.다른쪽 하우스 양파밭에도 풀을 뽑아야할듯 하네요.허리가 안좋으니 하루건너 쉬면서 조금씩 하려해요. 비우고 내려놓고 조금만 쉬면서 먹으면서 내몸에 안정을 주려하는 쉬엄쉬엄을 실천하는 지혜로운 시간으로 부모님의 체취와 함께 하려해요. 싹난 마늘과 감자를 노지에 창고가 막아준곳에 비가 오고나니 심어놓고 왔네요.풋마늘 먹으려구요. 너무 무리하지마시고 몸 잘챙기시는 시간들 되시길 빌어요.
좋아요0·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