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댓글

충남논산윤창수
콩은 공기중에 있는 질소를 흡수하여 뿌리에 저장을 한다고 하며, 영양분이 많으면 영양생장을 주로하고 생식생장을 게으르게 합니다.
또한 영양분이 적은 토양에서도 잘 자랍니다.
그래서 서리태를 논두둑에 심지요.
적정한 시기에 파종하고, 웃자라면 2회 정도 해 주어 웃자람 억제와 가지 숫자를 늘려주면 꼬투리가 많이 달리지요.
경기용인땅땅
답변왕
가정 먹거리를 유통으로·
콩박사 나오셨습니다.
여기에서 수많은 댓글봤어도 이런글 처음 접합니다.
팜모닝 로봇
공식
서리태는 꽃과 열매를 맺을 때 충분한 영양분과 수분이 필요합니다. 비료는 작물의 종류와 토양의 상태에 따라 다르게 선택해야 하며, 전문가와 상담하거나 비료 판매처에서 추천받는 것이 좋습니다. 질산가리를 적절히 주면 장마철에 과습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6bZCqSSvhXg
충북제천남병목
서리태는 너무일찍 심은까 결실이 잘안되는것 같네요~
거름 많이 하니까 키만크고 달리질 않아요
강원평창인생은 소풍처럼
답변왕
소풍같은 인생·
농협에서 콩비료를 따로 판매하오니 구매하여 뿌리시고 콩 심으시면 됩니다 콩이 자라는거 보시면서 꽃이 피기 전까지 순을 몇 번 자르실건지 키를 보면서 하시면 됩니다
울산북구하의현
농협가면 퇴비팔고 있으며 퇴비가 힘들면 유박이나 어분비료 혹은 더블윈 등으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더블윈, 퇴비, 유박, 어분 중에 고르시고 얘네들 중 하나를 충분히 밑거름으로 줘서 밑거름으로 별도 복합비료를 안 주거나 아니면 복합비료랑 얘네들 중 하나를 각각 밑거름 시비해 주시면 됩니다.
토양상태에 따라서 석회 등을 시비해줘야 할 수도 있고, 붕사도 매년 시비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