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가 잘자라다가 중간에 고추를 수확하려고하는데 탄저병이 있어 살충제와 살균제 그리고 과산화수소 를 혼합해 살포해 주었는데 어느날 고추가 멀쩡하게 달려있어 한소쿠리를 수확 하게되었는데 그다다음주 에 가서 수확하려고 했는데 그만 고추끝에서 썩어가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네요 단한번의 고추수확하고 말았네요 어찌해야 하나요
고추의 경우, 다양한 질병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탄저병은 고추의 증상과 일치하는 질병이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고추가 썩어가는 증상을 보이는 경우, 고추 썩음병이 의심됩니다. 이 병의 증상은 고추의 끝부분에서 썩어가는 것이며, 살충제와 살균제, 그리고 과산화수소를 혼합하여 살포하는 방법으로 방제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 방법이 효과적이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따라서, 다음번에는 고추를 재배할 때, 병든 고추를 제거하고, 병에 걸리지 않은 고추에게 역병약을 관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그 지역에서 많은 고추가 썩음병에 감염되는 경우, 파종을 10일 정도 늦추어서 고추를 재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썩음병의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안내드린 내용은 정확한 진단이 아닐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은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