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주제

자유주제 · 자유게시판
경남창원귀농 3년/지성훈
귀농 2년차입니다·
2~3년생 무화과를 밭에 심었더니 열매가 마디마다 달렸는데 개미가 오르내리느걸 보니 무화과가 익어가는 것을 먼저 알고 있는것 같습니다.
8월중.하순이면 수확하는데 잔류농약이 10~15일쯤 소멸되는 저독성 살충제가 있을까요?
방제벌레는 개미, 진딧물 입니다.
FarmmorningFarmmorningFarmmorningFarmmorningFarmmorning
전북정읍오남현
기차길농장·
개미와진딧물은 한편이라합니다
약국가셔서 붕소사다가설탕썪어서가미있는쪽에뿌려주세요
그럼깨꿋이해결됩니다
경남창원귀농 3년/지성훈
귀농 2년차입니다·
추천하신데로 약국의 붕산190g에
설탕 200g(종이컵가득), 카스테라 2개, 밀가루약간, 꿀2수저(약국추천) 무호과 나무 좌우에 뿌려놨으니 떼거리로 모여 진수성찬이라 잘먹고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충북청주귤19190
충청북도청주시,서원구현·
안넣고됩니다,밀가루와꿀은안너어도됩니다
충북청주귤19190
충청북도청주시,서원구현·
밀가루꿀은아너어도됩니다,저도해보앗는데,개미구멍도업어졌어요,
충북청주귤19190
충청북도청주시,서원구현·
붕소에카스태라빵에다설탕너어서석어서,푸라스틱점시에바닥에담아노으면먹으러내려와요,먹고죽는데요

자유주제모임의 연관글

어제 밭에나가 김을 메다가 잠깐쉬는 시간에 요즘 오라가락 날씨에 개미들이 줄을지어 질서정면하게 이사하는 모습이 하도 신기하여 한참을 처다보다가 개미에 대하여 알아 보기로 하였다. 첫째.협동심. 날씨가 비가오니 지렁이가 나욌다가 갑짜기 날씨가 햇빛이나니 그자리에서 말라 붙어 있었다. 죽은개미 시체에 헤아릴수 없는 개미때가 붙어 끌고 가는 모습에 감탄하였다. 개미는 자기몸무게의 40배의 무거운 것도 끌고 갈수 있다고하니 놀라지 않을수 없다. 사람은 자기 몸무게의 두배도 들수없는데 기막힌 힘이 부럽기도 하다. 두번째.단결심. 뭉치는 개미들의 모습 언제 어디에서 찾아 오는지 1분지나니 헤아닐수 없는 개미때가 모여 들었다. 세째. 근면심. 그저 자기의 맡은 임무에만 총실하는 모습과 자기의 갈길을 같은 방향으로 끌어가고 있씀에 고개가 끄덕이어 진다.넷째. 복종심.누군가의 지령이 있을진데 말없이 순종하는 모습 좋은 현상이 아니겠는가? 다섯째.분담심. 일개미는 일만하고 병정개미는 여왕개미와 일개미 보호하고 있다니 신기하기도 합니다. 수없이 열거해도 끝이없어 이쯤하고 여기에 얼낀 애기또한 재미있어 소개하나 할까 합니다. 경상도 시골 한선비가 한양으로 부모가 마련해준 노다돈으로 길을 가는데 그중간에 과거보는 사람들이 주막에서 쉬고 있는데 웅성웅성하여 돌아보니 이퇴계(본명이지암) 선생님에게 오늘의 사주을 보면서 떠들어 대고있어 고개을 돌이는 순간 눈이 마주치자 자네는 오늘 과거을 보나마나니 그냥 돌아가게 괜히 부모의 돈이나 없애지 말고 가게 그말을듯고 낙심하여 개나리보찜 챙겨 나가는데 얼마쯤오다 쉬는데 개미들이 무언가을 물고 질서정연하게 이사하는 모습을 보다가 소나기가 내려 떠내려 갈것같아 물꼬을 흙으로 막아 다른곳으로 돌려주고 다시금. 주막으로 뛰어가보니 이미 과거보는 선비들은 한양으로 떠나갔고 퇴계 이지암선생만 남아 술을 마시다가 선비를 처다보고 자네가 왜 과거시험을 보려가지 않았나 하여 조금전에 선상님이 떨어진다 하여 가는도중에 일어나는 애길했더니 천만 군증을 구했다며 틀림없이 장원급제 할것이니 빨리가게 하며 재촉하여 그길로 뛰어가니 간발의 차이로 겨우 과거문을 통과하여 시험을 치루고 장원급제 하였다는 이야기가 세삼스럽게 떠올라 적어봤습니다. 토정비결이 신통하게도 너무나 정확하여 죽는날을 아는 백성들이 토정비결을 보고 임종을알고 일을하지 않아 임금님귀에까지 들어가 토정비결 책을 가져오라하여 불사르고 있을때 소나기가 쏟아져 그중 몇 페이지만 남아 있는것이 지금 남아 있는 책이라 하는군요? 그러나 우리는 요행을 바라지말고 개미처럼 모돈것을 행동하면 분명히 사람이 테어나서 사람답게 살다 사람답게 죽는것이 또한 사람답지 앓겠습니까? 팜오닝 여러분 개미처럼 살다가 인생의 고뇌를 벗어버리고 하루살이도 하루인생을 즐겁게 살다 간다는데 우리모두 인생의 여정 맨손으로 왔다가 맨손으로 갑시다. 여러분 힘들지만 같이 즐겁게 살다 행복하게 웃으며 인생을 보내기를 빌어 봅니다.
좋아요12·댓글6
Farmmor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