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페이지
농작업
홈
옥수수 · 영농일지
충남공주
고향지킴이(구시울)
2023-08-03T00:00:00Z
제초: 바스타2통. 전착제
좋아요
댓글쓰기
공유하기
댓글을 남기려면 앱을 설치해주세요
댓글 전체 보기
옥수수
모임의 연관글
벌써 새벽 2시를 달려가는 밤입니다. 가뭄으로 타 들어가는 미백2호 찰옥수수 채종포 밭을 생각하니 잠을 잘 수가 없습니다. 2년전 체리밭 조성공사를하면서 장비로 뒤집어 놓은 밭이라 땅이 안정되지않아 가뭄을 타네요. 부숙퇴비를 풍부하게 넣어 줬어야하는데 약간 모자란탓도 있지면 오랜 가뭄으로 지하수를 이용해 헛골에 관주를 하는데도 한계가있어 부랴부랴 5t 물탱크 2대를 설치하려 기초 잡느라 하루종일 떡신실이 되었네요. 배관자재만 사서 설치하고 충분한 관수가 되도록 해야겠네요. 버건디펄 체리 1라인을 식재한 후 T/R율이 맞지않아 시름 앓고있는 체리나무에 관주 및 엽면시비를하고 들어와 내일은 틀림없이 비가 오기를 학수고대합니다.
좋아요
13
·
댓글
0
처음 잘못 심어 50%가량이 싹을 내지 못한 고구마 그런데로 잘 자라고 있네요. 옥수수는 키가 저만 합니다. 물도 주고 풀도 뽑고... 2차로 옥수수 씨앗 사서 싹을 틔우고 있습니다.
좋아요
7
·
댓글
1
고랑에 작물 심고 두둑에 제초매트 해놓은듯 보여도... 두둑에 피복해놓고, 고랑에 온갖 풀이 자라있는 현재 모습 ㅋ ㅋ 미치겠네요 새벽에 예초하고 로터리쳐서 잡초 작업하려고합니다 어느 정도인가하고 2 고랑 예초했다가 죽는줄 알았네요. 너무 덥고 힘들어요. 요즘 과로상태인데 내일 잘해야하는데 걱정입니다. 사람들이 좀 있어야할텐데.. 순전히 다 봉사하는거라 강요를 못하겠네요.
좋아요
1
·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