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들음병 - 주로 식물체의 생육 중기 이후에 발생하며, 병든 식물체는 건전한 식물체에 비해 생육이 부진하고, 시드는 증상을 나타낸다. 발병 초기에는 잎이 푸른 상태로 시들다가 병이 진전되면 잎이 약간 누렇게 변하거나 퇴색하여 시드는 증상을 나타낸다. 병든 식물체의 줄기 내부는 갈색 내지 암갈색으로 변하고, 심하게 병든 식물체는 줄기의 지하부 및 지제부, 그리고 뿌리가 암갈색 내지 흑색으로 변해 썩으며, 후에 마른 상태로 죽는다.
시들음병의 방제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병든 식물체는 격리하여 건강한 식물체와 분리시켜야 합니다. - 병든 부위는 제거하고 소독해야 합니다. - 식물체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적절한 관리와 영양을 제공해야 합니다.
안내드린 내용은 정확한 진단이 아닐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은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위의 내용이 도움된다면 "도움돼요"라는 답글을 달아주세요!
밭 전체가 그런 것이 아니고 몇포기가 그럿 것이라면 무시하셔야 됩니다 이미 꽃이 지고 씨방에 깨가 들어서기 시작했으니 약을 하려고 들깨 밭에 다니면 가지들이 상해 소탐대실이 될겁니다 아마 뿌리가 과습으로 상했거나 아님 줄기에 벌레가 들어가 양분을 올리지 못해ㅈ그런 것일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