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해충 문제로 고민이시군요. 작물에 따라 다양한 병해충이 있으며, 각각의 증상과 방제법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아메리카잎굴파리는 잎에 터널을 뚫는 피해를 주고, 담배나방은 과실 내부를 가해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피해를 입은 식물의 잎이나 과실의 상태를 자세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또한, 예방법으로는 방충망 설치, 건전한 묘 사용, 천적 이용 등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칼슘주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추비할때 칼슘이 함유된 비료를 주는 방법과 액상칼슘을 희석해서 작물에 직접 뿌리는 엽(잎사귀)면시비가 있습니다. 액상 칼슘은 잦은비에 지속성이 불리하기도 하니 자주 뿌려줘야 효과를 봅니다. 추비용 칼슘은 토양속에서 수분이 충분하지 않으면 이동이 느려서 뿌리가 흡수하기 힘드니 물을 자주줘서 토양을 촉촉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칼슘부족이 원인입니다. 칼슘부족의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토양내 수분이 과하거나 부족할때 나타나고, 그 이유가 아니라면 기타 다른 양분과의 길항작용으로 흡수가 잘 되지 않아 부족증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요소 즉 질소의 과다가 칼슘의 부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이유들이 아니라면 그제서야 정말 칼슘이 부족한 상황이니 유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