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댓글

전북정읍출석해 보아요
비가 자주와서 열과 난건가요?
전남영암감을키우는젊은농부
한국농수산대학 농학사·
노린재 피해 입니다. 노린재가 흡즙해서 생긴 피해 입니다. 봉지씌우기전 노린재 약제 스토네트 외 노린재 약제를 2회는 방제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주변에 콩이 많이 심어진 곳이 있으면 특히 방제 횟수를 1회 더 하셔야 합니다.
경북성주포포100
성주에서 포포농장·
김사 합니다
내년엔 반드시 노린재 방제 철저히 하도록 하겠읍니다!!
전남영암감을키우는젊은농부
한국농수산대학 농학사·
열과 예방은 토양에 칼슘유황 또 정부에 2년에 한번씩 지원해주는 폐화석 또는 고토석회를 반드시 주기적으로 투입하시고.. 생육초기 1회 봉지씌우기 전 1회 엽면살포용 칼슘제 살포를 추천드립니다.
열과말고 배꼽 부분에 미세열과는 토양으로 칼슘을 공급해 주셔야 발생하지 않습니다.
토양검정 후 처방전 활용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경북성주포포100
성주에서 포포농장·
감사 합니다
칼슘이 열과 예방에 좋군요
충남예산김영옥
초보 사과나무 농사꾼·
사과가 쩍쩍 속살 보이게 터지는건 뭐가 부족일까요?
이런경우는 처음이라서 황당합니다!!!
고견 부탁드려요~^^
충북옥천곽임상
공부완료
경남진주복숭아로전환농가
노린재 피해가 맞습니다. 열매솎음할때 부터 살펴보고 노린재방제 하셔야합니다
경북성주포포100
성주에서 포포농장·
감사 합니다
노린재 소행이군요
팜모닝 로봇
공식
말씀하신 증상을 가진 병해충이에요.

노린재
발생생태
-년 1회 발생하고 성충으로 월동하며, 월동을 위하여 종종 산간부의 인가에 다수가 침입하여 악취를 내므로 불결한 곤충으로 인식되어 있다.
-성충은 5∼6월에 과수원에 날아와서 어린과실을 가해하고 거기에 산란한다.
-성충수명이 길어서 몇번씩 산란을 거듭하며 숙기가 다른 여러가지 과실을 찾아다니는 습성이 있다.
-15개 내외의 알을 산란하며, 갓 부화한 약충은 집단생활을 하나 성장하면서 분산한다. 10월∼11월경 성충으로 되면 이들은 월동장소로 이동한다.

피해증상
-흡즙한 부분은 오목하게 들어가고 기형과가 되며 색깔이 들지 않고 푸르게 한다.
-7∼8월에 피해받은 과일은 흡즙후 1주일 정도면 낙과하나 9월 이후에 흡즙한 과실은 낙과하지 않고 흡즙부위가 오목하게 들어가 갈색을 띄우며 스폰지상의 찰과상을 받은 것처럼 되기도 한다.
-2차적으로 검썩음병을 유발 하기도 한다. 과원주변에 참깨, 콩밭 또는 초생원 상록수가 많은 곳에서 피해가 심하다.

방제방법
-초생원 또는 상록수에서 서식하기 때문에 예초할 때 벌레의 유무를 확인하여 방제한다.
-비래성이 있으므로 피해가 심한 곳에서는 7월중 집단 또는 공동으로 약제를 살포한다.
-현재 고시된 약제는 없으나 스미치온, 알파스린, 에스펜발러레이트, 할로스린 등이 효과가 있다.

안내드린 내용은 정확한 진단이 아닐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은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위의 내용이 도움된다면 "도움돼요"라는 답글을 달아주세요!
경북성주포포100
성주에서 포포농장·
감사 합니다
무서운 벌레로군요
충남천안이재식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알 수 없음
나와 비슷한 증상을 겪은 팜모닝 농민의 농약 사용법을 확인하세요.

👇아래 링크 클릭👇
https://farmmorning.com/pesticide-ranking?cropId=Y3JvcC12MjoyOTQ%3D&pestName=%ED%86%B1%EB%8B%A4%EB%A6%AC%EA%B0%9C%EB%AF%B8%ED%97%88%EB%A6%AC%EB%85%B8%EB%A6%B0%EC%9E%AC
충남공주강옥석
농사3년차·
도움돼요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경남산청조창영
즐거운 농촌생활·
사과가 갑자기 비대해지기 때문에 입니다 여러가지 원인이있 습니다 토양 영양분 수분 물빠짐등등
충남예산김영순
도움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