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고추농사 성공을 하기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하우스 재배 gcm농법 유투브에서김길용 교수님에 키틴 미생물 활용 법을 추천 드립니다. 고추가아닌 일반 원예작물도 gcm키틴 미생물 배양 활용을 통해 농사를 하신다면 친환경 농산물 생산 및 성공 농사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살충제의 병충해 습성에 따라 조금씩 효과에 차이는 있습니다. 노린재의경우 해가 있는 주로10시 또는3시경 살포 권장하며, 나방에경우 주로 저녁시간에 활동 하므로 해질녘 시간에 살포를 권장하드시 충 종류에 따라 효과가 좋은 시간대가 있습니다. 농약회사 농약 카달로그 하나 보내달고 하시면 무료로 보내줍니다. 그것 하나 아무 농약회사에 신청 하셔서 참고 하시고 영농활동 하시면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농협에서도 보지도 않은 농약회사 책 많습니다. 직원에게 하나 달라고 하면 주는 분들도 많습니다. 일단 물어보고 주면 받아서 활용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모든 농약에 살균제 ,살충제 혼용은 농약 혼용표 라는 것이 있습니다. 농약방 큰 곳이나 농약회사 또는 농약사용지침서 책에 보면 농약 혼용 표가 있습니다. 농사를 계속 오랫동안 할 계획 이시라면..미리 준비하셔서 농약살포시 혼용표 확인하시고 살포하시면 아무 문제 발생 하지 않습니다. 약해는 주로 정량 혼용 하지 않았을 경우 또는 작물별 주의사항을 항상 읽어 보시고 사용 하길 권장드립니다. 좋은 농산물 생산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성공 영농을 기원 드립니다.
고추탄저병은 저온 다습 주로 비가 연속2틀 3일 이렇게 온다고 하면 미리 예방제를 카군 또는 혼합제 카군다군 혼합제 살포하여 미리 예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강풍이 불고 간 후에 반드시 또한 방제를 추가로 하여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농약 방제는 주로 이른 아침 또는 해질 녘에 해야 약해가 없습니다. 그이유는 해가 뜨면 농약살포한부분에 물방울이 햇빛에의해 돋보기 현상처럼 강하게 햇빛이 세포에 자극을 주게되면 약해가 나오게 되어 되도록이면 해가 없을때 살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잡탕이라는 말은 농약 효과에 대해 모르셔서 그런겁니다. 작물에 감염 단계가 4단계로 나누어져있는데.. 혼합 농약에 장점이 1-3단계 과정에 감염될 가능성 여부 잘 모르는 분들 및 예상이 안될때 사용 처방하면 작물에 병원균 감염을 막을수 있습니다. 사람이 아프면 먹는 약과 동일한 회사에서 식물 약을 만들기도 합니다. 식물이 환경에 불리해져 식물에 병원균 감염 상태에 따라 꼭 필요한 시기 작물이 농약으로 인해 외부공격을 적게 받고, 방어하기위해 저런 혼합제 농약이 많이 나오고 있는 것 입니다. 실제로 혼합농약이 비싸긴 하지만 효과는 좋습니다.
비가오고 해가 뜨고는 모든 농부에게 동일하게 주어집니다.하지만 스트레스 환경에서 농작물이 스트레스 받지않고 농작물이 병해충에 감염이 되지 않도록 하는건 농부에 능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