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댓글

전남보성김정길
응애 같은데요
경북청송정용일
무농약 고추 18년차·
총채와 응애가 흡즙을 하면 그렇습니다.총채는 칼라병을 옮기는 매개체 입니다.방제 확실 하게해서 충과균을 박멸 하세요.농사 망칩니다.
충북청주두림
분재와 야생화·
모든작물이 총채와 응애가 같이오면 잎이 오글오글하더라구요
저는 다알리아에서 경험했습니다
총채약과 응애약을 같이3일간격으로 써보세요
팜모닝 운영자
공식
안녕하세요, 팜모닝 입니다.

말씀하신 증상과 비슷한 현상으로는 [ 차먼지응애 ] 의 피해가 있습니다.
참고용으로 봐 주시고, 정확한 진단은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증상
1. 대부분의 기주 작물에서 주로 생장점 부근의 논과 전개 직후의 어린잎 그리고 꽃과 어린 과일을 선호하여 가해한다.
2. 초기에는 생장점 부위의 어린잎에 주름이 생기고 잎의 가장자리가 안쪽으로 오그라들며 기형이 된다.
3. 잎의 뒷면은 기름을 바른 것처럼 광택이 나며 갈색이 짙어지는 증상이 나타나며, 심하게 피해를 받으면 생장점 부근의 잎이 말라 떨어지고 그 옆에 새잎이 나면 새잎으로 이동하여 피해를 주어 다시 잎을 떨어트린다.
◾발생 환경
1. 온도가 높아짐에 따라 발육 기간에 짧아 25℃와 20℃에서는 4.5일, 3.5일로 온실이나 비닐하우스 내에서는 월 6세대 이상 경과할 수 있다.
2. 15~20℃가 발육 적온으로 25℃, 30℃ 높아짐에 따라 사망율이 높고 산란율이 떨어지므로 실제 생육에 25℃ 이상의 고온은 적합하지 않다.
3. 발생이 심한 시기는 2~5월 사이로 주로 하우스내의 다습한 조건에서 잘발생
4. 5월 이후 시설 내의 온도가 올라가고 환기를 자주 시킴으로써 고온 건조한 상태가 되면 자연적으로 떨어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