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댓글

서울송파모대나무/김제
씨감자는 빛이 없으면 싹이 약하게 자라고 강한 빛이나 직사광선에서는 화상을 입어 부패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그늘진 곳에서 싹틔우기를 해야 합니다.
감자의 싹을 틔워 심으면 싹이 땅 위로 올라오는 기간이 짧아져 생육 초기에 발생하는 검은무늬썩음병 같은 토양전염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 재배기간을 확보할 수 있어 수확량이 10% 가량 늘어나는 효과도 나타납니다.
싹틔우기는 차광막을 설치한 비닐하우스나 햇빛이 약하게 들어오는 장소에서 감자 심기 20∼30일 전부터 실시합니다.
씨감자를 바닥에 얇게 깔아 놓거나 바람이 잘 통하는 상자에 담아 엇갈리게 쌓고 싹 길이가 1cm 내외가 되도록 싹을 틔웁니다.
실내 온도는 15~18도, 습도는 80~90%가 되도록 환기와 보온에 신경 쓴다. 보온을 위해 난방 기구를 사용할 경우에는 공기가 쉽게 건조해지므로 바닥에 물을 뿌려 적절한 습도를 유지합니다.
중남부 지역에서는 3월 중순부터 봄 감자를 심기 때문에 2월 중순부터 씨감자 싹틔우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싹틔우는 데 드는 기간만큼 실제 재배 기간이 늘어나기 때문에 수확량이 10% 이상 많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감자 많이 수확하셔요~~
충북괴산약선밥상머리
↳ 점보 감사합니다 좋은 날 되시고요
전북군산전종식
노지감자씨는언재가적당한가요
충남태안풀애인
전남이면 지금 심어야하는거 아닌가요. 중부는 3월초쯤인데 비소식에 미리 밭은 만들어놔야하나 고민중입니다
알 수 없음
어디서 키우세요
전남순천유용희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