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댓글

경기용인유영동(尙沅)
답변왕
15개월 연속출석왕 ·
쪽파파종 적기는 8월중순~9월초순이 며 김장용 쪽파는 배추심은지 7~10일후에 심으면 김장시기에 맞출 수 있습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마늘양파참
싹이나서 자라기는 하는데 부실하게 돼요. 위에 농민님 전문가시네요. 답변 고수님 글대로 하셔야돼요.
충남당진백호맘
배우는 자세로 열심히 ·
감사합니다. 싹 난 것을 캤다가 휴먼타파하고 심으면 죽나요? 죽으면 종자를 새로 구입해야 해서요.선배님들의 좋은 답변 기다립니다.
경북칠곡이성민
답변왕
5직2농·
백호맘님~ 지금 가지고있는 쪽파가 싹이 나있으면 쪽가위로 싹을자르고 심으면 됩니다. 살균제와 살충제 물에 조금타서 담그고 한두시간뒤 건져서 소쿠리에 받쳐서 물을뺀다음 그늘에 펼쳐두고 어느정도 마르면 심으세요.
경북칠곡이성민
답변왕
5직2농·
으이그.. 지금 심기도 하는데 이제야 캐다니요 ㅋㅋ
캐서 30도 온도에 한달이상 에이징 해야 정상적인 발육을 합니다. 쪽파의 정식은 김장배추 심을무렵 입니다. 5월에 보통 종구수확을 해서 추석무렵 수확을위해 7월부터 심기도 합니다. 저도 다가오는 주말 1차 파종합니다. 2차는 김장배추와 함께심고 3차는 1차수확한 자리에 합니다.
충남당진백호맘
배우는 자세로 열심히 ·
새싹이 나오던데 캐지않아도 추석에 수확 가능한가요? 아니면 장마에 썩나요? 아니면 캐서 말렸다가 다시 심는지요?
에이징이 뭔가요? 캐지않으면 장마에 썩는다는 건가요?
경북칠곡이성민
답변왕
5직2농·
캐지않고 땅속에 그대로 묵혔다가 돋아나는 싹을 키워본적이 없습니다. 에이징이란 일정시간을 정해진 환경에 둚으로 스트레스로 부터 안정되는 기간을 말합니다. 휴면기간 이라고도하고 그과정이 끝나면 휴면타파를 했다고 합니다. 쪽파는 캐서 30도 정도에서 한달정도 휴면기간을 거쳐야 정상발육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