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댓글

강원영월정권옥
내가먹는 먹거리를같이.·
네.
시중가보다 저렴해야되는건 맞는말씀입니다
그런데 현실은 그렇질못하니....
엊그제 알강내이를 방앗간에서 도정을 해왔어요.
그런데 알강내이40로를 도정하니 30키로로 확 줄었드라고요.
또 방앗간세공이 20.000원에...
알강내이값이 3.500원...
이런거 저런거 다 따지다보니
어쩔수가 없는거같아요...
도싯분들이야 이유를 모르니 비싸다고할테고...
참 거시기합니다요.
경북구미표고버섯18837
답변왕
샤인 3년차 초보농부 ·
싸고 품질 좋은 제품을 팔아야 한다는데는 ᆢ생각이 다름니다 ㆍ질 좋은 상품을 내는것은 맞고 값은 비싸게 제값 받아야하고 ᆢ 하품은 값싸게 사서 맛볼수있게 농민누구나 올리수있게 하면 좋다고 생각함
충남금산영숙
밭은 내놀이터·
네 맞는 말씀이지요.
농사 지어 보면 어찌 상품만 나올 수있나요.
물건에 따라서 가격도 달라지고, 구입하시는 분들의 선호에 따라 선택의 여지는 달라져야 한다는 생각에 공감합니다
경북구미표고버섯18837
답변왕
샤인 3년차 초보농부 ·
님의 글에 공감하고 상ㆍ중품은 비싼 제값 받고 하품은 싼 가격에 여럿이 나눠먹거나 사용할수있게 했으면 ᆢ좋겠습니다
충남금산영숙
밭은 내놀이터·
저도 동감합니다
시중에서 파는 것과 뭔가는 한가지라도 다른 점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가격이나 품질, 써비스 등등.

저도 제가 농사지은 것을 조금씩 판매하고 있지만 조금이라도 물건이 필요하셔도 가격대비 비싸다고 생각하면 다음에는 가격만 물어보고 등을 돌립니다.
시중 가격보다 싸다싶으면 택배비 별도라 결국 시중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잘 샀다는 얘기를 듣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 듯 합니다.
시중에서 파는 농산물들이 전부 수입품이 아니고 우리 농부님들이 땀흘려지은 농산물들이기 때문입니다
경남함양죽풍원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늘 느껴왔고 하고 싶은 말이었습니다. 물론, 농사 지으시는 분들 노력과 고통은 누구보다도 잘 압니다. 그럼에도 시장경제 원리가 작동하는 현실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공산품의 경우, 농협 하나로 마트나 일반 마트에서 구매할때, 쿠팡가격을 검색해서 비교해 보면, 확연하게 쿠팡가격이 훨씬 저렴한 것이 사실입니다.

농수산물의 경우 팜모닝에서 거래되는 가격을 살펴 보면, 농협 하나로마트나 일반마트 그리고 재래시장 가격과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그러다보니 택배비가 포함된 팜모닝 상품보다는, 마트나 재래시장에서 구매하게 됩니다.

결론적으로, 상거래는 자유시장 경제원리가 작용하는 현실에서 판매자나 구매자의 선호도에 따라 달라 지겠지요. 애써 농사 지은 농산물을 무조건 싸게 판매하면 좋겠다는 뜻이 아니라, 일일 가격동향이나 주변시세를 참고하는 것도 농산물 판매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올 한 해도 팜모닝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전북전주최남옥
동감입니다
그렇게하면서로간에믿음이정확해지고 좋은상품구매하고좋을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