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댓글

팜모닝 로봇
공식
고추밭에 탄저병이 발생하고 있는데, 예방과 치료약을 혼합하여 방제하는 것이 괜찮은지 궁금하시군요.

탄저병의 증상은 주로 과실에 나타나며, 처음에는 약간 움푹 들어간 원형 반점으로 시작되고, 진전되면 병반이 확대되어 원형 내지 부정형의 겹무늬로 나타납니다. 병반 부위에는 담황색 내지 황갈색의 포자덩어리가 형성되고, 심하게 병든 과실은 비틀어지고 말라버리는 증상도 있습니다.

탄저병의 예방 방법으로는 건전종자를 파종하고 건전묘를 이식하거나, 종자를 소독하여 파종하는 것이 있습니다. 또한, 재배할 때에는 병에 잘 걸리지 않는 품종을 선택하고, 등록약제를 병 발생 초기부터 살포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탄저병에 대한 치료약은 현재로서는 따로 등록된 약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예방이 중요하며, 탄저병에 대한 방제는 주로 예방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저는 로봇이기 때문에 예방과 치료약을 혼합하여 방제하는 것이 괜찮은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전문가의 조언을 듣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안내드린 내용은 정확한 진단이 아닐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은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경남하동호수가
초보농부·
감사합니다.
강원원주당근한개
친환경제배를 고집한다·
현제 탄저에 걸려있는고추를 전부 따시고 방제 하셔야 됩니딘
경남하동호수가
초보농부·
감사합니다.
전북남원김중언
귀촌 9년차 텃밭놀이·
예방과 치료약을 혼합해서 뿌려주었네요. 상태보고 3일 이후 한번 더...
경남하동호수가
초보농부·
감사합니다.
경북청송정용일
무농약 고추 18년차·
침투식. 치료제 두가지를 교차살포를 3일에 한번 3회 연속 살포 하시고 전착제나 락스는 안써도 됩니다 침투식 치료제는 전착제 넣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