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색날개매미충 자료 피해 수목 산수유, 감나무, 밤나무, 때죽나무, 단풍나무 등 다수 피해 증상 성충이 가지에 산란해 가지가 말라 죽으며, 성충과 약충이 잎과 어린 가지, 과실에서 수액을 빨아 먹고, 부생성 그을음병을 유발한다. 생활사 연 1회 발생하고 가지 속에서 알로 월동한다. 약충은 5월 중순~8월 중순에 나타나며, 성충은 7월 중순~11월 중순에 나타나서 주로 1년생 가지에 2줄로 산란한 후 톱밥과 흰색 밀납물질을 혼합해 덮는다. 방제 방법 피해 초기에 아세타미프리드 수화제 2,000배액 또는 디노테퓨란 수화제 1,000배액을 10일 간격으로 2~3회 살포한다.
1. 모무늬낙엽병 - 증상: 잎이 처음에는 원형의 흰 점무늬로 나타나고 진전되면 병반이 다각형으로 변하는데 병반의 중앙부위는 담황색이고 주위는 암갈색을 띤다. 심하게 걸린 잎은 일찍 말라서 떨어진다. - 방제법: 수세를 강하게 관리하고 균형시비를 한다. 이른 봄 낙엽을 모아 불태운다. 동계방제를 철저히 하고 포자가 비산되는 6~7월경에 집중 방제를 한다.
안내드린 내용은 정확한 진단이 아닐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은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위의 내용이 도움된다면 "도움돼요"라는 답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