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의 수확기에 들었는데 꼭찌가 물러나고 낙과가 계속되는 경우, 이는 "무름병"이라는 병이 발생한 것일 수 있습니다. 무름병의 주요 증상은 과실의 상처 부위에서 감염이 시작되며, 병든 과실은 물러 썩고 속이 소실되며 회백색으로 변하며 심한 악취를 발산합니다. 이 병은 주로 과실에 발생하지만, 잎이나 줄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름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벼과나 콩과 작물로 윤작하여 병원균의 번식을 억제합니다. 2. 이 병원균은 건조에 약하므로 배수와 통풍이 잘되는 밭을 선택합니다. 3. 담배나방 유충을 제거하여 병의 전파를 방지합니다.
하지만, "무름병"의 방제에 대한 확실한 정보나 효과적인 방법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더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병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안내드린 내용은 정확한 진단이 아닐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은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초보 농민들 어떤 작물을 키우시더라도 무슨 영양제든 살충제 균제든 무엇을 치시든지 약은 항상 아래위 위아래 한번씩 푹 치셔야 합니다 약물이 줄줄 흘러 내려야 효과를 봅니다 많이 친다고 좋은 것이 아니라 한번을 쳐도 똑바로 야무치게 살포 하셔야 그 효과가 극대화 된다는 말입니다 저는 지금 살충제 한번 치고 나머진 캴슘제와 영양제로 잘 버티고 있습니다 무더위 조심들 하세요 수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