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주제

자유주제 · 건의해요
충북영동박희철
포도농삿꾼·
글을보다가 뒤로가기를
누르면 보던뒤로 가는것이
아니고 처움으로 무조건 튕김니다
글을보던 그내용을 다시찼기가 안됨니다
시정을 해주실수는 없는지요?
경남양산팜모닝 운영자
안녕하세요! 팜모닝 운영자입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주시면 확인하여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 *카카오톡 고객센터 문의:http://pf.kakao.com/_txmfIs (왼쪽 초록색 링크를 누르면 이동합니다.)
경북구미표고버섯18837
샤인 3년차 초보농부 ·
공감 합니다ㆍ다시 시도하기도 많이뜨고 일시중지인가도 많이뜨던데ᆢ

자유주제모임의 연관글

수레를 밀고 갈까 ?, 끌고 갈까 ? 어느 심리학자가 공사 현장에서 흥미로운 한 인부를 보았습니다. 모든 인부들이 바퀴 2 개짜리 수레를 바라보면서 손잡이를 밀고 가는데, 딱 한 인부만 앞에서 수레를 끌고 가기에 ​심리학자는, 왜 다른 행동을 하는지 물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모두 수레를 보면서 밀고 가는데 어째서 당신만 끌고 갑니까 ?" ​ 그러자 인부는 별 이상한 것을 다 물어 본다는 표정으로 퉁명스럽게 대답했습니다. "수레를 밀고 가는 사람은 평생 수레만 바라 봐야 하지만, 수레를 끌고 가는 사람은 하늘과 땅, 세상을 모두 볼 수 있어 좋잖아요 ?" 그 말을 듣고 심리학자는, 순간 뒤통수를 맞은 기분이었습니다. 인생의 수레는 많습니다. 인생을 살아 가면서 우리는 "살아 가는 건지" 아니면 "살아지는 건지" 잘 구별해야 합니다. ​혹시 '살아 가는 것' 과 '살아 지는 것' 의 차이를 아십니까 ? '살아 간다' 는 것은 자신의 의사가 개입된 적극적인 행동이고, '살아 진다' 는 것은 수동적으로 끌려 가는 것입니다.   인생의 주인공이 ''나" 라면 살아 간다" 는 말이 맞지만, 누구를 위해 살고 있다면 그것은 "살아지는 것" 입니다. 내 인생은 분명히 나의 것입니다. 오늘이 가면 내일이 오고, 시간이 지나 하루 하루를 채워 가기 보다는, 나의 생각으로, 나의 손과 발로, 나의 의지를 담아, 일이든, 지식이든, 아니면 경험이든, 작은 것들을 모아 큰 것으로 내 삶의 곡간에 쌓고, 녹여서, 나의 인생을 엮어 가는 것 ! 이것이 '살아 가는' 것과 '살아 지는' 것의 차이라 할 것입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좋아요10·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