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파주 하늘과햇살
농민
추가한 이웃2명

게시글
자유주제·건의해요
파주시 상지석동에서 과실수 농장을 합니다. 10여년 전, 파주시에서 급작스레 상지석동쪽은 공장지대, 야당동쪽은 주거지역으로 정해놓아서 이쪽은 공장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문제는 쓰레기입니다.
공장을 개업-운영-폐업하면서 나오는 쓰레기들을 우리밭에 매립합니다.
자전거 프레임, 타이어, 생활쓰레기는 물론 카펫, 광고간판 등에 쓰이는 각종 필름지, 파이프, 심지어는 울타리 사이에 있는 이웃 공장에선 개똥도 버립니다.

대체 왜 남의 밭에 쓰레기를 묻을까요? 아무런 양심의 가책 없이 피해를 끼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쓰레기봉투 얼마나 한다고 큰사업하면서 소소한 일에 겁도없이 범죄를 저지를까요?

언제인가는 세금영수증, 고지서, 현수막, 간판 등 신원추적 가능한 정보를 캤습니다.
파주시에 신고해도 과태료 이상은 어렵다고 합니다. 출처가 분명하니 추적하여 쓰레기를 치워줘야지요!!

속시원히 해결해주지 않는 파주시가 참 일을 안 하는구나 답답하기만 합니다.

파주시는 35년간 세금은 꼬박꼬박 챙기면서 개인의 소유지라며 실효성 없는 조그만 경고문 하나 걸어놓고 밭주인이 쓰레기를 처리하라고 합니다. 한시적 CCTV로 감시요청했으나 답이 없습니다.

밭에 매일 가는 게 아니라서 갈 때마다 밭일 대신 쓰레기를 캡니다. 울화가 치밀어 오르는 걸 간신히 참고 쓰레기들을 포대에 담습니다.

파주시 청소과에 건의합니다!!
남의 땅에 쓰레기 매립하는 자들을 추적하여 범죄소탕하고 당장 밭에 묻은 쓰레기들을 해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시는 남의 땅에 양심을 묻어버리는 범죄를 저지르지 못하도록 법을 강화해주시기 바랍니다!!
좋아요 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