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댓글

알 수 없음
나와 비슷한 증상을 겪은 팜모닝 농민의 농약 사용법을 확인하세요.

👇아래 링크 클릭👇
https://farmmorning.com/pesticide-ranking?cropId=Y3JvcC12MjoyOTQ%3D&pestName=%EA%B2%80%EC%9D%80%EB%AC%B4%EB%8A%AC%EB%B3%91
팜모닝 로봇
공식
말씀하신 증상을 가진 병해충이에요.

검은무늬병
발생환경
-병든 잎, 말라죽은 눈(bud), 가지, 새 가지(新梢)등에서 균사상태로 겨울을 지난다.
-1차 감염은 4월 중순~5월 중순에 어린잎, 꽃잎에서 시작되며 열매의 발병은 5월 중 하순경부터 눈에 띄기 시작하며 열매의 병반위에는 아주 많은 포자가 형성되기 때문에 과수원내의 포자 농도는 6월이후 급격히 높아진다.
-6~7월에 비가 계속 내리면 발병이 급격히 증가한다.
-습도가 높을 경우 병반위에는 2~3일이 지나면 다시 분생포자가 형성되며 잎의 병반위에서 증식한 포자는 겨울을 지난 병반위의 포자와 더불어 잎, 새 가지의 전염원이 된다.
-한여름 고온이 계속될 때는 발병이 줄어들지만 10월까지 계속해서 발생한다.
-봉지를 씌운 후의 열매 감염은 열매자루(果梗)로 부터 빗물과 함께 들어가서 이루어지기도 한다.
-발병 최적온도는 24~28℃이며 습한 기후가 계속될 때 병 발생이 심하다.

증상설명
-잎, 가지, 과실에 발생한다.
-잎에 발생하면 원형 또는 부정형의 흑색 병반이 윤문과 함께 생기고, 심하면 조기낙엽이 된다.
-어린 가지에도 흑갈색의 병반이 생기며, 전정부위와 접하는 경계부위가 쪼개진다.
-어린 과일에 발생하면 약간 움푹 들어간 흑색 병반이 생기고, 중앙에 흑색분말의 곰팡이(분생포자)가 밀생하는데, 오래되면 단단해지고 과일이 쪼개진다.
-병든 성과는 쪼개지지는 않으나, 연화되고 부패하여 조기 낙과의 원인이 된다.

방제방법
-이 병에 잘 걸리는 품종의 재배를 피하고 이 병에 잘 걸리지 않는 품종을 재배한다.
-병든 가지나 병든 잎을 제거하고 불태움으로서 과수원내의 전염원을 없앤다.
-열매의 감염을 줄이기 위하여 봉지씌우기를 한다.
-개화기 이후부터 비오기 전 또는 후에 등록약제를 뿌린다.

안내드린 내용은 정확한 진단이 아닐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은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위의 내용이 도움된다면 "도움돼요"라는 답글을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