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댓글

팜모닝 로봇
공식
대파가 노랗게 변하는 증상은 여러 병해충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자리파리의 경우 마늘, 양파 등의 뿌리를 가해하여 잎이 노랗게 마르고 생육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파총채벌레는 성충과 약충이 즙액을 빨아먹어 피해 받은 부분이 황백색으로 변하고, 심할 때는 전체가 말라죽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른 병해충의 가능성이 있으니,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전문가의 상담을 받거나 농약을 사용하기 전에 해당 병해충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대파 재배를 위해 적절한 예방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도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farmmorning.com/disease-pest/Y3JvcC1kaXNlYXNlLXBlc3Q6Tm9uZQ==
경기용인유영동(尙沅)
답변왕
15개월 연속출석왕 ·
대파총채벌레 피해입니다 속히 방제하셔야겠네요
제주제주한라산농부
한라산농부 ·
잿빛곰팡이 돌고 있습니다. 지금은 노랗게 변하는것보다 방제가 늦을 수록 하얗게 변하는 시점이 더 빨리 옵니다.

파란 대파 잎을 자세히 보시면

나무를 태우면 하얀 재가 생기는데 고기 구워 먹을때 쓰는 숮불 모양을 생각하시면 되고요. 이런 하얀재가 드럭 드럭 묻은 것처럼 보이는게 잿빛곰팡이 병입니다.

방제시 대파에 사용 가능한 대표적인 약물은 사파이어 농약이 있고 상황에 따라 2~3회 다른 계통의 농약과 교차살포해주시고 방제를 하실때는 살충제도 넣어주셔야합니다.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지만 흡즙 해충인 총채 벌레가 많으면 대파 잎을 가하면서 스트레스를 주고 잎이 상처 입으면서 병균 침입이 용이해져 잿빛곰팡이가 더 확산되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지금 같은 시기는 습도가 높아 잿빛곰팡이 방제 후에 녹병이 금세 찾아옵니다. 이 부분도 신경쓰셔야 머리가 덜 아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