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년대 뽕나무에 있던 힌가루병과 동일한 것으로 보이며, 살충제를 뿌리면 벌레들이 탁탁 튀어 도망가기도 합니다.
주로 활엽 식물의 잎 뒷면 또는 줄기에 붙어 기생하고, 식물의 진맥을 빨아먹는 것으로 보이며, 특히 좋아하는 식물은 콩.아카시아,두릅, 정자나무, 뽕나무,망초대등 활엽 식물에는 거의 기생하는 것으로 작물의 성장과 결실에 상당한 장애를 초래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방제는 대상 작물 자체 방제도 중요 하지만, 주위 활엽식물과 잡목에서 번져 옮으로서 작물 주위까지 방제가 필요 합니다. 제 경우는 주위가 산림잡목으로 벌레가 워낙 많아서 주위 방제는 포기하고, 단지 확산방지를 위해 활엽잡초의 빈번한 제초 작업으로 어느정도 확산방지 효과는 보고 있으며, 그 다음으로 작물자체에 대한 방제로 더 이상 확산을 예방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방제 약제는 농협 ,시중 농약상에서 미국선녀벌레 적용되는 약제로 2~3회 분무 방제하면 완전하지는 않아도 효과는 볼 수 있으리라 봅니다
흰가루처럼 보이는곳에 미국선녀벌레가 딱 있네요. 100프로 미국선녀벌레가 한 짓 입니다. 요즘 저희농원에도 저놈들이 몇년전부터 보이더니 약을 해도 잘 안죽 더라구요. 스트레이트 자세히 읽어보시면 정량에 조금더 넣어서 방제해야 효과있다고 되어 있습니다.이점 참고 하셔셔 내년에는 2번은 방제 하셔야 피해 없습니다. 한번 보이기 시작하면 매년 보이 입니다. 이 약제 말고 미국선녀벌레 방제 되는 약제를 스트레이트가 아닌 다른 약제 성분으로 한번더 살포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성공농사 기원드립다. 농사 잘 되서 대박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