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댓글

알 수 없음
자연농·
6월초순과 7월하순(2번 발생)
강정숙
선녀나방 피해 벌써 입으신분들도 있으시더라구요 ~~~~ 지금부터 시작인것 같습니다 ~~~
알 수 없음
종자기능사
모든것에 거짓을담지말자·
생태정보미국선녀벌레는 년간 1세대 발생하며 기주의 나뭇가지 틈에서 알로 월동한다.
월동한 알은 5월 중하순에 부화하며, 1-5령 약충을 거쳐 60 - 70일 후에 성충이 된다.
7월 중순부터 성충으로 우화하고 8월부터 산란을 시작하며, 야외에서 10월까지 발견되며, 암컷 1마리가 90개의 알을 낳으며 점프 및 비행을 통해 인접 기주식물로 쉽게 옮겨갈 수 있다.피해정보미국선녀벌레는 포도나무, 감귤나무, 살구나무, 복숭아나무 등의 과일나무를 포함해 단풍나무나 버드나무, 느릅나무와 같은 활엽수에도 서식한다.
미국선녀벌레 약충도 선녀벌레 처럼 흰색의 물질을 분비해 잎과 가지, 열매 등에 달라붙는다.
이런 이유로 미국선녀벌레의 개체 수가 급격히 증가하면 기생하는 나무가 생육 부진을 겪거나 잎이나 줄기 등에 그을음병이 나타나기도 한다.방제방법화학적 방제로는 미국선녀벌레의 알 부화 후 약충을 대상으로 1차방제는 5월 중순부터 6월 초순에 2차방제는 6월 중순부터 7월 초순까지, 성충은 1차방제를 7월 하순부터 8월 중순까지, 2차방제는 8월 하순부터 9월초순까지 권장하고 있다.
방제는 등록약제로 살포한다.
생물적 방제법으로는 약충기생봉인 미국선녀벌레 집게벌이 알려져 있으며 국내 토착천적으로 무당벌레와 풀잠자리가 약충을 포식하기도 한다. 팜닥터 유근용 010 4281 1530 입니다
경북예천준농원
아직 피해 농가는 없는 것 같습니다.
충남금산진근영
저희밭도 이미 여러마리가 하우스에 들어왔습니다 큰피해는아니지만 방제를 안하면 가지및줄기에 치약같이 액을 만들어서 썩게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