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댓글

전북고창김윤수
청벌레. 이면 처음에 잎만 갈가먹다가 나중엔 먹성이 너무좋아 줄기까지 다 먹음 살충제 방제 하세요
경기가평나주신원농장
고구마는 큰 면적의 노지에서 재배되는 특성상 선충제 살포 등 일반적인 방제법을 적용하기 어렵습니다. 이 경우에는 선충이 기생할 수 없는 작물을 심어 돌려짓기를 하거나 선충 저항성 품종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에서 육성된 품종 중에서 주황미 등이 선충 저항성이 강합니다.
방제하시려는 병해충에 따라 방제방법이 다르나, 뿌리혹선충일 경우 여름철 풋거름 작물로 활용이 가능한 클로타라리아, 수단그라스를 약 8주간 재배하여 갈아엎은 후 3~4주 뒤에 작물을 재배하면 뿌리혹선충의 밀도를 억제할 수 있으며, 굼벵이일경우 미숙퇴비는 수분 함량이 많아 굼벵이 알 발육 및 부화에 좋은 조건을 제공하므로 굼벵이를 유인합니다. 따라서 잘 썩은 퇴비를 사용해야 합니다. 전년도에 피해가 많은 밭일 경우 9월 상순부터 급격히 굼벵이의 발생이 증가하므로 가을갈이를 25〜30cm까지 깊게 합니다.
꺾꽂이 전에 전용 약제 토양혼화처리를 하고 8월 상~중순쯤에 약제를 살포하면 어른벌레를 방제할 수 있어 피해를 줄일 수 있고,뒷날개 흰밤나방일 경우 애벌레 발생 초기에는 피해가 크지 않기 때문에 8~9월에 포장을 잘 살펴보아 1㎡당 6마리 이상일 때 전문 약제를 살포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기파주김미자
군뱅이가 먹었군요
전남고흥계속흐르는시간
올해 고구마 얼마에 판매 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