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숙퇴비는 수분 함량이 많아 굼벵이 알 발육 및 부화에 좋은 조건을 제공하므로 굼벵이를 유인합니다. 따라서 잘 썩은 퇴비를 사용해야 합니다. 전년도에 피해가 많은 밭일 경우 9월 상순부터 급격히 굼벵이의 발생이 증가하므로 가을갈이를 25〜30cm까지 깊게 합니다. 꺾꽂이 전에 전용 약제 토양혼화처리를 하고 8월 상~중순쯤에 약제를 살포하면 어른벌레를 방제할 수 있어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약제에 따라 사용방법 용량이 다를 수 있으니 사용 약제 확인 후 살포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농사 짓다 보면 이런 저런 이유로 실수를 하는데~ 그중 미숙 퇴비의 사용 입니다~ 위 글 에도 표현 되었듯이 잘 썩은 퇴비를 사용 해라 라고 하셨는데~ 발효라고 표현해 주셔야 오류가 생기지 않습니다~ 말하는 입장과 받아 들이는 입장이 다를수 있으니까요~ 썩은 퇴비와 발효된 퇴비는 완전 다르거든요~ 저의 이웃 기러기 키우는 분은 퇴비더미를 꼭 꼭 덮지 않았다고 지적을 하고 갑니다~ 본인은 100퍼 덮고는 발효가 잘 되는줄 아시는분!
굼벵이 잡는 특별한 방법 알려 드릴께요~ 곤충병원성선충을 비오는날 뿌려 주세요~ 제품 이름은 에코윈S 가 생각 납니다 다른 회사 제품도 있는걸로 압니다 작용은 파리목 유충과 나비목 유충에 기공이나 항문 등 으로 들어가 기주충의 영양으로 증식 하고 기주충은 죽습니다~ 봄에 한번 뿌려 놓으면 계속 증식 해서 한해 동안 방제 효과가 있습니다 물이 많을때 이동과 증식이 많이 되므로 특별히 수분이 많을때 사용 합니다 고자리파리 초파리 버섯파리등 파리목의 유충인 구데기의 형태 이면 모두 효과가 있습니다 나비목 유충인 청벌레 파밤나방 거세미나방유충도 같은 방법으로 효과를 봅니다~ 굼벵이도 수분이 충분 할때 살포 하면 효과 만점입니다~ 인축 에는 무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