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댓글

강원철원호박21450
이른아침부터기분이좋아지내요초보농군에게이렇게관심을가져주니감사드립니다팜농군님오늘도화이팅입ㄴ다
알 수 없음
위에돚 좋은 말씀해주셨네요
추가로 지금 가뭄이 심합니다 ㆍ
관수를 해주세요
석회 볼도액을 잎이떨어지고 한번 살포하시고
봄에 눈이 나오기전에 한번더 살포해주세요ㅗㅡ
경기가평나주신원농장
호두나무 재배와 생산에 있어 겨울에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은 동해입니다.
동해란 겨울에 나무가 저온의 영향을 받는 것을 말하는데, 특히 극렬한 온도의 변화는 수체의 기관과 조직에 큰 피해를 발생시키는 것은 물론 사망까지 초래할 수 있으니 관리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동해를 예방하는방법은 입동 이전 호두나무에 주간과 1급 골간지를 도백하면 나무의 가지와 줄기의 향한 능력을 높일 수 있고 나아가 동결과 해동의 교체에 의한 나무 주간의 상해를 피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도백제의 처방은 석회유황합제 0.5kg, 생석회 5kg, 식염 0.5kg, 동물성기름 0.5kg에 물 20L를 배합하여 수목 도백제를 바르고 휴면기에 바른다고 하며,
이것은 나무 주간의 부패병 및 궤양병 등의 방제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수체의 영양분 수준을 고려하여 유기질 비료를 많이 투입하고, 매년 과실의 수확 후부터 10월 하순까지 가능한 한 빨리 과원에 유기질 비료를 시입하면 가을철 근계의 생장 절정기를 이용하여 수체의 영양분 저장 수준을 높일 수 있다고 하며, 생장 기간의 전반기에는 수체의 생장과 결과 수요에 근거하여 즉시 충분한 양의 속효성 비료를 시입하고 동시에 즉시 관수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생장 후기에는 질소비료와 물주기를 자제하고 가을 후에는 신초의 도장을 피하는게 좋고,
적화 및 적과 작업을 잘 완성하고 합리적인 결과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결과가 과도하게 많은 것은 수체의 영양분 축적에 영향을 주고 월동 및 향한 능력이 떨어지므로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강원철원호박21450
신원사장님좋은답글주셔서감사합니다더욱열심히노력해서고마운마음을전하겠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