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댓글

부산강서내 사랑색소폰
특히나 이놈의 노린재는 껍질이 두꺼워
살충제를 살포해도 전혀 효과를 보지못했고,요즘시기에는
고추 줄기와 고추잎과 낙엽에도 수없이
떼지어 엉켜 붙어있어 살충제 희석량을
독하게 살포해도 안죽네요~~
효과좋은 방법이있으면 공유부탁드립니다.

경기김포지니내꺼
싹쓰리충 이라는 친환경 천영살충제살포해보세요
광주북구씨앗마켓
안녕하세요 씨앗마켓 입니다.
사용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친환경 공시등록된 제품으로
황샘바이오: 한방싹 제품이 먹노린재에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팜모닝 로봇
공식
먹노린재

먹노린재는 1년 1세대 발생하는 해충으로 논 뚝이나 야산의 낙엽 밑에서 성충으로 월동하며, 월동성충은 6월 상순부터 논으로 날아오는데 이동 최성기는 6월 하순~7월 상순입니다.
논으로 날아온 먹노린재 성충은 볏대에 알을 낳고, 알에서 깨어난 약충이 볏대의 즙액을 빨아먹으며 성장하여 성충이 되는데, 신성충은 8월 중순부터 10월 중순까지 발생하고 9월 상순이 최성기입니다.

먹노린재 방제법
먹노린재는 약제를 살포하여 방제하여야 되는데 성충은 약제에 대한 기피성이 강하여 성충 시기 보다는 어린 약충 시기에 약제를 살포하여 방제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먹노린재는 적은 충격이나 소리에도 벼 포기속이나 물속으로 숨는 습성이 있어 방제가 어려운 해충이므로 물약을 살포할 때는 논물을 빼고 살포하고, 약액이 볏대 아래까지 묻도록 충분한 량을 살포하고, 논두렁까지 약제를 살포하는 것이 좋습니다.
먹노린재 방제용으로 등록된 약제는 에토펜프록스유제(상표명 : 세베로), 이미다클로프리드수회제(상표명 : 코니도, 코사인), 티아메톡삼입상수회제(상표명 : 아타라), 펜치온유제(상표명 : 리바이짓드) 등 여러종류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내드린 내용은 정확한 진단이 아닐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은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알 수 없음
나와 비슷한 증상을 겪은 팜모닝 농민의 농약 사용법을 확인하세요.

👇아래 링크 클릭👇
https://farmmorning.com/pesticide/cGVzdGljaWRlLWZvci1yZWxheTozMDQz
전북김제김선우
크레졸 비누액을 20L에 20~30mm를 뿌리세요 그리고 이거 친환경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