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살충제 치면 됩니다 몸에맞추면 비싼살충제 안쓰셔도 싼거 쓰셔도 잘 죽습니다. 줄기에 붙어있는거만 방제하지마시고 주변 나무 및 풀들에 붙어있는것도 같이 방제해주셔야됩니다.사진상으로 아직 날개가 달리기전이니 점프뛰는넘까지 약을 몸에 맞춰서 3-5일간격으로 2번정도치면 개체수가 줄어듭니다
미국선녀벌레는 일반 농장에서는 주기적으로 방제한 덕분에 발생밀도가 낮지만, 농장 근처의 방제가 소홀한 과원이나 인근 산림 등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해 유입되기 때문에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발생지역은 단지별로 공동으로 방제 하고, 방제할 때에는 근처 산림지역까지 2~3회 연속적으로 약제를 살포해 주어야 하는데요. 약제 살포는 벌레가 농약에 제일 약한 약충기인 5월 초.중순에 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과원과 인접한 산림지역까지 동시에 방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성충이 인접한 산림으로부터 농장으로 대량으로 유입해 들어오는 8~9월에 한 번 더 방제하면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각 약제는 사용설명서에 명시된 양에 따라 물에 희석한 후 살포하며, 가능한 날아다니는 성충보다 약제에 약한 약충기에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 약충과 성충을 방제한 다음 5월 초중순경 알에서 깨어난 후 7~8일 경에 한 번 더 방제하면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안내드린 내용은 정확한 진단이 아닐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은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